본문 바로가기

2017/129

카카오톡 대화 내용 내보내는 간단한 방법 어떤 이유로 카카오톡에서 대화한 내용 및 이미지 파일들도 한 번에 백업 받고 싶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뭐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죠? 이렇게 대화내용 내보내기를 통해 컴퓨터 또는 핸드폰에 백업 받으면 언제든지 나중에 대화내용과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채팅방의 설정 클릭 -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상단 오른쪽 메뉴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맨 아래 톱니바퀴 모양을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대화 내용 내보내기 - 채팅방 관리에 대화 내용 내보내기라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3. 텍스트만 내보내기 - 대화 내용 내보내기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텍스트만 보내기와 모든 메세지 내부저장소에 저장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텍스트만 보.. 2017. 12. 23.
파이어폭스 북마크 도구 여는 방법 인터넷 웹 브라우저에는 익스플로러 , 크롬 , 오페라 , 파이어폭스등 정말 많은 웹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저는 이중 크롬하고 파이어폭스를 자주 사용합니다. 예전에는 파이어폭스가 크롬보다 느렸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더 빨라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쨋든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다보면 유용한 사이트는 북마크(즐겨찾기)를 해두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저는 북마를 해두었는데, 도대체 북마크 해둔 사이트를 어디서 볼 수 있는지 몰라 해멨던 적이 있습니다 1. 파이어폭스에서 북마크 하는 방법 - 북마크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단순히 북마크를 하고 싶은 사이트에서 오른쪽 별 모양 표시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북마크가 정상적으로 된 것입니다. 저는 여기서 분명 북마크를 했는데.. 도대체 이 북마크를 어디서.. 2017. 12. 21.
카카오톡 화면 잠금 설정하는 방법 너무 나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이 카카오톡을 통해 친한 사람들과 남들에게 보여줄 수 없는 대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화면 잠금 설정을 안해두면 누군가가 나의 핸드폰으로 카카오톡을 들어가 대화내용을 훔쳐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카카오톡에도 화면 잠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더보기 - 설정 아이콘 - 카카오톡 더보기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개인 / 보안 -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화면 잠금은 보안에 해당하는 내용이니 개인/보안 항목을 클릭합니다. 3. 화면 잠금 - 개인/보안 화면에 들어오면 화면 잠금 항목이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화면 잠금은 사용 안함으로 되어 있습니다. 화면 잠금을 설정하기 위해 이것을.. 2017. 12. 19.
LG Gram 노트북 터치패드 비활성화 하는 방법 LG 그램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터치패드를 터치하게 되어 문서 작업 도중 마우스 커서가 이상한데로 위치하는 등 불편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가 없다면 터치패드는 필수로 있어야 되겠지만, 마우스가 있으면 굳이 터치패드는 사용할 필요가 없죠. 이럴 경우 터치패드를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제일 간단한 방법은 Fn + F5 키를 눌러서 터치패드를 활성화 할 수도 있고, 비활성화 할 수도 있습니다. * Fn + F5 키를 눌러 터치패드를 활성화 및 비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관련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및 설치해야 합니다. LG 홈페이지에서 쉽게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 외에도 ELAN을 이용해 터치패드를 간단하게 비활성화 할 수도 있습니다. 1. ENLN 아이콘의 Touc.. 2017. 12.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