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5

Windows Server 2012에 설치한 아파치 톰캣 jmx 활성화 하여 모니터링 테스트 환경 : Windows Server 2012 R2 , Tomcat 7.0.67 , Tomcat 6.0.44 , Tomcat 7.0.68 * Tomcat 6.0.20 버전은 jdk가 32비트로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64bit 자바환경에서는 Tomcat start가 안된다. (테스트 jdk버전은 6u45 32bit) * Tomcat 6.0.20 버전은 아래의 방법으로 JMX enable이 안된다. (Tomcat restart 실패) 다른 방법이 있는 것 같다?? 아니면 이 버전은 아예 JMX설정이 불가능한 것인가? server.xml에 새로 추가하는 내용이 안먹힌다. 톰캣이 JMX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미리 설정 되어야 하는 내용 - JMX가 enable 되었는지 미리 확인해보아야 한다. - lib.. 2017. 5. 25.
리눅스에 설치한 아파치 톰캣에 jmx를 활성화 하여 JConsole을 통한 모니터링 테스트 환경 : RHEL6.4 64bit , Tomcat 9.0.0.M3 JMX (Java Management Extensions)를 사용하여 아파치 톰캣(Apache Tomcat)을 모니터링 하는 방법을 구성해 보자. * JMX (Java Management Extensions)는 응용 프로그램(소프트웨어) / 객체 / 장치 (프린터 등) 및 서비스 지향 네트워크 등을 감시 관리를 위한 도구를 제공하는 자바 API이다. * JConsole (Java Monitoring & Management Console)은 자바에서 제공해주는 모니터링 콘솔 프로그램이다. 1. catalina-jmx-remote.jar 파일 다운로드 및 위치 변경 - http://tomcat.apache.org/download-90... 2017. 5. 24.
카카오톡 오픈채팅 (오픈톡) 신고 또는 차단하는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오픈톡) 신고 또는 차단하는 방법 카카토옥 오픈채팅을 하다보면 성인광고 올리는 사람부터 해서 도배 및 무작정 욕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메세지는 보고싶지 않고, 신고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신 분들 많으실겁니다.하지만 쉽게 신고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 신고를 못하신 분들도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 또한 그랬고요. 신고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먼저 신고할 대상을 클릭합니다. 신고할 대상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차단이라는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차단을 클릭합니다. (차단 클릭한다고 바로 차단되는거 아니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2. 차단하고 신고를 클릭합니다. 위에서 차단을 클릭하면 차단 , 차단하고 신고 , 취소 이렇게 세 가지의 항목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 2017. 5. 23.
카카오톡 오픈채팅(오픈톡) 정지 및 일시제한 저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종종 하는데요. 2017년 5월 21일 (일) 17시쯤 부터 오픈채팅 7일 정지를 당해 해당 내용에 대해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임시로 해제하는 방법은 없더군요. 그냥 무작정 7일을 기다리는게 답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게 참 노답인게... 오픈채팅 정지는 누구나 쉽게 당할 수 있습니다. 아마 다른 많은 분들도 아무 이유도 모른채 정지당하여 억울해 하는 분들도 분명이 계실겁니다. 먼저 오픈톡 정지가 된 후 오픈채팅 방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 서비스 정책에 따라 사용이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이 메세지가 나타나게 되면 참여한 오픈채팅 방에서 메세지는 수신할 수 있지만, 메세지를 보낼 수는 없습니다... 2017. 5.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