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USB나 핸드폰 노트북, 컴퓨터에 연결시 자동실행 안하게 하는 방법

by Klero 2015. 6. 5.
반응형

USB나 핸드폰 노트북, 컴퓨터에 연결시 자동실행 안하게 하는 방법


저는 윈도우8.1을 사용하고 있는데 핸드폰과 

USB케이블을 이용해서 노트북과 연결할 때 마다

노트북에서 Word 프로그램이 자동실행되는 

아주 귀찮은 상황이 발생한 적이 있습니다.


워드 프로그램 뜨면 X를 눌러 끄면 되긴 하지만 

이게... 1주, 2주 지나니까 점점 짜증나더군요.

저는 차라리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만 자동으로

실행되서 다행이지 만약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들이

자동으로 실행된다면 정말 민망상 상황이 연출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PPT를 하는 발표자리에서

USB를 연결했는데 여자친구 사진이나 장난스런

표정으로 촬영한 셀카 사진이 나타나면 어휴

생각만 해도 끔찍하네요 ㅎㅎ



하지만 다행히 이것을 자동실행 안되게끔 할 수 있더군요


먼저 제어판에 들어갑니다.

제어판에 들어가면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자동 실행 항목이 있더군요. 이것을 클릭합니다.



USB나 핸드폰 노트북, 컴퓨터에 연결시 자동실행 안하게 하는 방법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모든 미디어 및 장치에 자동 실행 사용 체크 해제를 끄면 됩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저기에 체크가 되어 있더군요.

체크 한 기억이 없는데 왜 체크가 되어 있을까요 ㅠ

무의식 중에 체크를 한 것일까요..




저는 자동 실행창의 스크롤을 내리면 핸드폰 모델이 있는데 

이것에 Word가 선택되어 있더군요

왜 Word 프로그램이 선택되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쨋든 이것을 기본값 선택으로 바꾸고 모든 미디어 및 

장치에 자동 실행 사용 체크 해제를 하니까

이제는 핸드폰과 USB케이블 연결하여 노트북에 연결시

 Word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이 안되네요 


드디어 해결 ㅎㅎ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공감 한 번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